본문 바로가기
Work out❤/돼지런한 :-) 식단,운동

[운동일기] 드디어 헬스장 시간제한 풀렸다!!

by 도비쭈야 2021. 2. 16.
반응형

[ 2월 16일 화요일]

내가 목표하는 바가 생겨서...

그 나름 목표하는바를 이루기 위해

이제는 식단은 물론 빡센 운동일정이 예상된다.

 

그래서 어제....

 

삼겹살을 먹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제부터 열심히 할거라,,, 당분간 삼겹살은 구경못할것 같아..

치팅데이 먼저 가져보고 운동하려고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설연휴부터 어제까지 그냥 쭈우우욱~~ 놀았는데

내 체지방이 심히 걱정된다^^;

 

아무튼! 

이제 비수도권 헬스장도 시간제한없이 운영가능인데

오늘부터 열심히 운동해보자!!

 

 

 

크런치

복부운동이다.

목에 힘을 빼야하는데 자꾸만 목에 힘이들어간다.

복부에 힘이 없기때문 😅

이제는 복부에 힘을 좀 기르기위해

데일리로 짧게라도 복부운동을 좀 해줘야겠다.

 

 

버티컬 랫풀다운 & 무브먼트 랫풀다운

등운동이다.

요즘 디스크가 다시 도진건지.. 팔이 저릿저릿~

어깨와 등 콕 찝어 말할 수 없는 그 부위가 아프다.

15Kg는 그냥~ 할만했고..

20Kg는 왼쪽 팔이 힘이 약한게 현저히 보인다.

아프다.

😣

 

이게... 등운동이 되서 아픈 근육통이 아니라...

찌릿한 통증이 왔는데

뭐 좀, 마음잡고 하려고할때 꼭 이렇게 아픈 날 보며

내자신이 너무 싫을때가 있다..😭

잘하고싶은데.. 

그만좀 아프자...병자도 아니고 .. 제발 ㅠㅠ

 

 

케이블 암 풀다운

등운동이다.

앞발가락까지 체중을 싫고 팔꿈치는 펴지지 않게!

봉을 내몸쪽으로 포물선을 그리며 내려와야한다.

10kg에 나름 잘? 하는가 싶더만..

+2kg 추가에 내몸은 또 굳고 만다.

ㅋㅋㅋㅋㅋㅋㅋㅋ

고작 2kg추가인데... 내 팔이 말을 듣지를 않는다.

팔꿈치는 다펴지고,

상체도 다펴지고,

후....

연습하면 언젠가 잘 되겠지..?

 

 

바벨로우

등운동이다.

데드리프트할때처럼 바벨을 들어올리는건데,

데드리프트와 달리 상체를 세우지 않는다.

팔만 허벅지가까이에 두고 바벨을 들어올린다.

처음해본 운동인데..

자세 정말 요상하게 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후.. 한 마리의 사마귀 같기도 하고...

이것 또한. 연습하면 언젠가 잘 되겠지...?

내일은 바벨 대신 덤벨로 연습을 해봐야겠다.

 

 

덤벨데드리프트

등운동이다.

바벨로 데드리프트는 해봤는데 덤벨로는 처음이다.

덤벨로 하면 바벨보다는 중심을 잡기가 힘들어 더 운동이 되는 듯 하다.

발바닥에 힘이 많이 들어갔는지 발바닥이 너무 아프다.

평발...이라서 그런가...?

그래도 덤벨 데드리프트는 아까전의 바벨로우보다

자세가 봐줄만 했다.

휴...

ㅋㅋㅋㅋㅋㅋ

 

 

그렇게 50분간의 근력운동은 끝이나고

유산소 돌입!!

 

유산소 운동

사이클 40분 (1단, 평균RPM 80이상)
런닝머신 40분 (속도6.5-15분, 속도7-15분, 속도9-10분)

총 80분

 

 

 

 

이제 헬스장 운영시간 제한이 풀려서 그런지

눈치게임을 할 필요가 없었다.

다행히도 사이클 자리가 몇자리 비어있어서

냉큼 앉아서 사이클을 타기 시작했다.

 

사이클을 타면서 고민을 했다.

유산소운동시간을 늘려야하나...?

아주 천천~~~히 빠지고 있는 뱃살을 보자하니..

오케이~ 좀 더 타보자~!! 결정!!

 

 

 

 

엄마가 새로 사주신 물통ㅋㅋ

생긴건 귀여운데.. 사이클 컵홀더에 들어가지도 않고...

정수기 위 물통보관함에 들어가지도 않고....

약간... 귀여운 쓰레기다....

😅

 

 

 

사이클도 40분 탔으니

속도의 변화를 주면서!! 런닝도 40분!!! 

런닝도 쪼금 오래 타니 발바닥이.....

발바닥이 그렇게 아프다..ㅠㅠ

종아리도 당겨오고....

그렇게 40분 성공하고 바로 돌돌이로 향했다.

 

 

 

돌돌이로 내 지친 다리를 풀어주리라 ~ 😊

뭉친 근육을 풀어주기위해 10분간

나의 종아리를 조사버렸다.

딱딱하게 굳은 그곳을 말이다.

 

 

그 외 운동

복부운동 14분
골반교정 스트레칭13분

총 27분

 

 

나의 바디콤플렉스중 하나인  옆구리와 뒷구리...

그놈들과 헤어지기 위해 복부운동은 매일 해줘야지..

다짐하면서 유튜브를 틀어놓고 따라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골반교정 & 체형교정 스트레칭도

유튜브를 보고 따라해주었다.

 

내 고관절이 저질이라...

이 스트레칭을 아침 저녁으로 해줄 예정이다.

제발 작심삼일로 끝나지말자....!!

 

오늘 운동 끝!!!

 

반응형

댓글